“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맛나고 만나는 ‘위드 영등포’… 일일 셰프 구청장과 랜선 홈파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일 영유아 가족 온라인 축제
전문 셰프와 케이크 만들기 체험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서울 영등포구가 30일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즐기는 가족 축제 ‘위드 영등포, 맛나고 만나는 랜선 홈파티’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랜선 홈파티는 전문 셰프와 함께 온라인 실시간 소통을 하며 홈파티 케이크를 만드는 체험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와 어린이집 학부모간 소통 간담회에서 ‘어린이집 휴원에 따른 가정 내 급식 및 놀이 키트를 제공해달라’는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30일 오전 11시 실시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ZOOM)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전달된 밀키트에 포함된 케이크 시트와 고구마 앙금, 초코펜 등으로 홈파티용 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한다. 이밖에도 코로나19 극복 기원 ‘소망 메시지 전달’, ‘촛불 끄기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특히 채현일 영등포구청장도 ‘일일 셰프’로 변신해 깜짝 출연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행사에서 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학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보육, 돌봄 등 구정에 바라는 점과 육아 고충, 건의 사항 등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방침이다.

채 구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을 위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랜선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학부모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 도움이 되는 보육 정책 마련에 힘쓰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으뜸도시 영등포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10-29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