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련 서울시의원, 서울시 ‘이산가족 실태조사 홍보’ 저조 지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1)은 지난 9일에 진행된 2021년도 기획경제위원회 남북협력추진단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산가족 실태조사 무관심과 교류협력사업 제안의 미흡을 지적했다.

서울시 남북협력추진단은 통일부와 협력해 대시민 홍보를 위해 시와 자치구의 홍보매체를 활용해 이산가족 실태조사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김 의원의 분석에 따르면, 표출이 가장 많은 지하철 승강장이나 시내버스 TV는 영상매체심의회에서 제외됐으며, 자치구 홍보 또한 25개 자치구 중 5개만 신청하여 참여율 20%로 매우 저조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산가족은 점점 고령화되면서 생존율이 떨어지고 있어 정확한 실태조사가 매우 중요하고, 서울시도 내년부터 이산가족 역사 문화 콘텐츠 개발 등 이산가족 사업에 대한 계획이 있는 만큼 현황파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교류협력의 핵심인 4대 분야 16대 과제에 대해 올해 자문회의는 단 2회밖에 개최되지 않았으며, 실·국별로 분과위는 단 한 번도 열리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향후 예산편성을 통해서 더 많은 분과위원회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과제의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