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지나 경기도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채용시스템 관리 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지나 의원(민생·비례)은 지난 9일 진행된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 행정사무감사에서 GH 채용관리시스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김 도의원은 “안태준 GH 사장 직무대행은 2019년 8월 경기도시공사 북부본부장에 취임했으나 2020년 1월 10일까지 주식회사 유엠피라는 부동산컨설팅회사에 등기 이사로 등재되어 있었다”고 지적하며 해당사항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질의를 이어갔다.

이에 안태준 GH 사장 직무대행은 “2018년 퇴직과 함께 등기이사 사임도 함께 처리되는 줄로 알고 있었기에 이사 등기가 유지되는 줄 몰랐다”고 답변했다.

김 도의원은 “개발사업을 수주할 수 있는 주식회사에 등기가 유지되고 있으면서 개발사업을 추진하는 공사에 본부장으로 재직하는 것이 대외적으로 어떻게 활용됐을지 알 수 없는 부분이다”고 지적하며 “향후 GH는 이런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GH의 채용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