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산 대부남동 3개 항구 ‘어촌뉴딜 300‘에 선정…3년간 147억원 투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선감·탄도·흘곶항,어항 정비·수산물 직판장 현대화 추진

경기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안산시청 전경.

경기 안산시는 대부남동 3개 항구가 해양수산부 ‘2022년 어촌뉴딜 300’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어촌뉴딜 300사업은 전국의 항·포구와 어촌마을 중 300곳을 선정해 낙후한 어촌을 현대화하고 특화개발을 통해 활력을 높이는 지역밀착형 생활SOC 사업이다.

시는 이번에 선감·탄도·흘곶항 등 대부남동 3개 항구를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공모에 신청했으며, 도내에서 유일하게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부터 3년간 국비 103억여원 등 147억여원을 투입해 제방과 어장 진입로를 정비하고 선착·물양장을 설치해 어업활동 기반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자연 생태 학습장 조성,수산물 직판장 현대화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어촌뉴딜 관련 전문가, 지역 주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를 운영해 어촌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주민이 중심이 되는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어촌뉴딜사업을 통해 어촌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해 어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관광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끌어내 대부도를 수도권 해양관광 명소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