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18% ‘풀밭 속 복병’… 전국에 진드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멸 대신 희망의 샷… 군위 ‘효자’ 떠오른 골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대구 명물 ‘BTS 뷔 벽화거리’ 60m로 두 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서대문구, 베이징 하이뎬구와 교류 확대… 자매결연 협정서 개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석진(왼쪽) 서울 서대문구청장과 왕흐어셩 중국 베이징 하이뎬구장이 화상 회의를 통해 자매결연 협정서를 개정 체결한 뒤 협정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는 중국 베이징시 하이뎬구와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매결연 협정을 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서대문구와 하이뎬구는 지난 19일 자매결연 협정서 개정 체결식을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두 기관은 1995년 9월 체결한 협정의 일부 내용을 개정했다. 교류 협력 항목에 기존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행정, 도시건설 외에 보건과 인재 분야를 새로 추가했다.

협정서의 유효기간도 5년으로 명시했다. 이 기간이 만료한 후에는 당사자 중 한 쪽이 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유효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도록 했다.

이 외에도 교류 협력 사업과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한 협의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상시 연락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서대문구와 하이뎬구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공무원 교류와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등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하이뎬구와 더욱 돈독한 관계를 이어가길 희망하며, 다음 달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