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워케이션 성지에 오세요”… 마케팅 팔 걷은 제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숙박·체험여행 등 묶음상품 기획
새달 수도권 기업 참가자들 모집
민간투자 유치 ‘빌리지’ 조성 계획


제주도가 지난해 11월 ‘헤이 서귀포’ 호텔에 조성한 워케이션 시범 프로젝트인 ‘아일랜드워크랩스’.
제주도 제공

제주도가 코로나19 이후 트렌드로 자리잡은 ‘워케이션’의 성지로 떠오르면서 상품 개발·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속적인 제주여행 수요 창출과 잠재적 투자 기업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이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은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원격근무의 한 형태를 말한다.

이에 도는 이달 중 체류 기간 워케이션 숙박, 공유오피스, 체험 여가활동을 패키지로 구성한 상품을 기획하고, 다음달 수도권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워케이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오는 9월부터는 카름스테이, 웰니스(인증업체 11곳) 등 새롭게 선보인 여행 콘텐츠를 근무 후 여가활동으로 본격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지난 13일 제주신화월드에서 열린 ‘2022년 섬유패션업계 최고경영자(CEO) 포럼’에 참석해 워케이션의 최적지로 제주를 소개한 뒤 “기업들이 분산형 오피스를 지역 거점에 두는 추세에 대응해 공유 사무실을 조성하고, 사무실과 숙박 등 워케이션 정보를 담은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도는 장기적으로 스타트업 등과 공동으로 민간투자를 통한 워케이션 빌리지를 조성하고 농어촌 빈집, 유휴시설 등을 활용한 체류형 워케이션 시설도 구축한다.

한편 도는 지난 4월 27일 서울에서 열린 ‘2022 제주 트래블 쇼케이스’에서 서울 소재 기업체를 대상으로 제주 워케이션 및 로컬 관광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연내 서울산업진흥원 등과 협의해 이때 참여했던 수도권 소재 기업·회원사를 대상으로 최대 750명을 목표로 워케이션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제주 강동삼 기자
2022-07-19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