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 방역·생활 함께 잡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울 서초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의 일상을 회복하는 지원사업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을 고려해 철저한 방역과 일상회복을 동시에 챙기는 ‘투트랙 대응’에 나선다.

일상회복 100일 프로젝트는 전성수 서초구청장의 주요 공약이자 임기 첫날 1호 결재 사안이다. 구는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추경 예산을 확보해 추진 동력을 갖췄다. 총 69개 사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에는 총 183억원 규모의 재정이 투자되며 주민생활·복지지원·민생경제·보건의료 4개 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구체적으로 청년예술인을 지원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서리풀 청년 거리음악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주민들의 마음도 챙기는 ‘우리동네 안심방역단’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한 아동·어르신·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복지서비스를 발굴·지원한다. 중소상공인을 위해 융자 규모를 늘리고 금리를 낮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대출 문턱을 낮춘 ‘초스피드 대출 지원’ 등도 있다.

전 구청장은 “그간 축적된 방역 노하우를 동원해 지혜롭게 재유행 위기에 대응하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일상회복을 안겨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8-09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