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임희도 하남시의원, 하남도시공사 경영평가 엇박자…신뢰성 문제 제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임희도 하남시의회 의원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임희도 하남시의원(국민의힘·나선거구)은 지난 22일 열린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하남시 공기업 경영성과 평가’와 ‘기관장 자체평가’가 엇갈린 결과가 나와 신뢰성에 대한 의문점을 제시했다.

임 의원의 분석자료에 따르면, 하남도시공사가 지난해 실시한 경영층의 리더십 분야에서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경영평가보서에서는 ‘미흡’, 자체평가 보고서에는 ‘우수’로 평가된 점을 지적했다.

임 의원은 같은 지표에 대해 행정안전부 평가와 하남시 자체평가가 전혀 상이한 결과로 도출된 여러 부분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며, “행안부가 미흡하다고 판단한 부분이 집행부 평가에서 우수사항으로 둔갑한 것은 전형적인 제 식구 감싸기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임 의원은 “하남도시공사사장은 2020년 평과결과를 토대로 한 2021년 성과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았는데, 과연 잘못된 평가에 대해 바로잡아 재평가 했을 때 같은 등급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