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년 반 동안 도로변 곳곳에 2180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구, 자치구 최초 자율방범대 순찰차량 직접 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서구, 질척거리던 흙길이 누구나 다니고 싶은 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랑, 공공·민간 손잡고 방문진료 체계 구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홍국표 서울시의원,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정책 연구회’ 강연회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기후변화 대응 예산분석’ 주제로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이 강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서울시의회의 역할 고민하는 시간 가져

‘서울시 기후변화 대응 예산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주관한 홍국표 의원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정책 연구회’는 지난 28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 기후변화 대응 예산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정책 연구회’는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이 대표로 있으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서울시의 정책 방향과 대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날 홍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강연회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 및 환경정책에 관심 있는 서울시의회 의원들과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이 ‘서울시 기후변화 대응 예산분석: 기후변화 시대의 삶·정책·서울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정책 연구회’에서 개최한 강연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또한 강연은 기후변화와 우리 삶, 글로벌 신기후체제, 우리나라 탄소중립 현황, 서울시 기후변화 대응정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연회를 주관한 홍 의원은 “지난 여름 예상치 못한 폭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것처럼 기후변화는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오늘 강연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서울시의회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서울시의 예산편성과 집행내역을 꼼꼼하게 검토해 예산이 낭비되는 것 없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동, 저스피스재단과 문화예술 발전 협약

강동중앙도서관 30일 개관 기념 마음건강·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금천, 14일 광복 80돌·개청 30돌 기념행사 개

순국선열 희생 기리고 독립 경축 다양한 세대 500명 ‘대화합’ 다져

주민 제안 생활문화센터 지은 영등포[현장 행정]

최호권 구청장 ‘도림 센터’ 개관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