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울릉도 공유재산 현지확인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4일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울릉고등학교를 방문했다. 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윤승오)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도교육청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에 대한 확인을 위해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 확인은 제338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앞두고, 공유재산 취득, 매각 등과 관련된 현장을 방문해 실태 파악 후 심사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위원회는 지난 14일 첫 일정으로 울릉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울릉고등학교는 50년 된 노후건물을 개축해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교수학습을 위한 그린스마트스쿨로 탈바꿈하고자 한다.

이어서 위원회는 그린스마트 스쿨 공사중인 울릉초등학교를 방문해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현재 임시교사에서 수업중인 학생들의 불편함이 없는 지 등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밖에도 경북도교육청독도교육원 신축 예정인 (구)울릉초장흥분교장, 한국공항공사에서 울릉공항 직원 숙소 건립을 위해 매입 요청중인 (구)울릉서중학교, (가칭)울릉미래교육센터 건립 예정인 (구)울릉북중학교 등도 방문해 사업 필요성, 타당성 등을 면밀히 살폈다.

윤 위원장은 “교육위는 공유재산의 취득이나 매각 등을 심사하는 데 현장 중심으로 면밀히 살펴 폐교 활용도를 높이고, 매각에서도 중장기적인 활용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신중하게 처리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