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품은 스타벅스 음료 개발자 찾아가 감사 전해
순천 조례지점장 “지역에 도움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해”
노 시장은 지난 8월 순천 스타벅스 조례지점에서 순천만국가정원 내 호수정원을 모티브로 개발한 음료가 전라지역 대표 음료(‘지오의 시크릿 레시피 : 전라’)로 출시됐다는 소식을 접했다. 노 시장은 이같은 소식을 전해들은 지난 8일 개발 담당 점장(스타벅스 닉네임 ‘지오’)을 찾아가 감사 꽃다발과 함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품을 전달했다.
음료 개발의 모티브가 된 ‘호수정원’은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찰스젱스가 디자인한 작품이다. 노 시장이 13년 전2013정원박람회를 유치·준비할 당시 직접 영국까지 찾아가 설계를 의뢰한 것으로 지금은 순천만국가정원을 상징하는 정원이 됐다.
지오 점장은 자신이 개발한 음료가 스타벅스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에서 전라지역 대표 메뉴로 선정되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기념으로 지역에 뜻깊고 의미 있는 음료를 선보일 수 있게 돼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노 시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한창인 때에 마침 국내 1위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에서 국가정원과 연관된 음료가 나왔다는 소식에 무척 기뻤다”며 “덕분에 정원박람회가 톡톡히 홍보됐을 것 같다”고 웃음을 보였다. 노 시장은 “순천에 애정을 갖고 음료를 만들어준 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에서 살며 일하는 분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도시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같은 날 노 시장은 오랜 기간 정원박람회를 꾸려가고 있는 조직위원회 전 직원에게 해당 음료를 선물하며 격려하기도 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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