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취약계층 위기 가구에게 임차보증금과 생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법무부 최저임금 미적용 ‘외국인 가사사용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구, 탄핵 선고 앞두고 비상근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따뜻한 용산… 봄맞이 서울역 쪽방촌 건물 안전점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상욱 서울시의원, 청년 타켓팅 홍보 강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년이 주로 보고 사용하는 매체와 콘텐츠의 적극적인 활용 강조
비용절감 통한 잔여 예산 홍보에 사용하도록 주문


지난 3일 제326회 임시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미래청년기획관의 업무보고에서 질의하는 이상욱 의원


서울시의회 이상욱 의원(국민의힘·비례)은 지난 3일 제326회 임시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미래청년기획관의 업무보고를 받고 질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이 의원은 청년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서울시에서 많은 청년정책이 시행되고 있지만, 주변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정책 홍보와 정보전달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라고 현 서울시 청년정책 홍보 효과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이 의원은 청년들이 정책을 체감하지 못하고 지원이 부족하다 느끼는 이유로 홍보 전략의 문제를 꼽으며 “현재 정책 홍보 방향과 수단이 청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를 자세히 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특히 청년들이 자주 사용하고 접하는 채널과 매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맞춤형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의원은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을 주문하며 “지속적인 사업 추진 중에도 비용 절감을 통해 남을 것으로 예상되는 예산이 있다면, 이를 각 사업의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청년정책 홍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노인 일자리 천국’… 중구엔 정년 없다[현장 행정

노인 일자리 전도사 김길성 구청장

서초 ‘주민 감독관’이 떴다…공사장 불법행위 꼼짝

3000만원 이상 공사 65건 감시 주민 애로사항 현장 전달 역할

빨래해 주는 양천…밑반찬도 챙겨요!

찾아가는 세탁·반올림 사업 확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