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릉에 아리수 1만 7000병 지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기간통신사업자’ 된 서울시 공공 와이파이 대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여의도 대교아파트 재건축 시행 인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통시장서 맘껏 즐기는 인디 공연… 청년 음악 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민 부동산 고민 해결사 AI 챗봇 ‘부응이’ 만족도 조사 오는 13일까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구의 AI 챗봇 ‘부응이’ 만족도 조사 관련 그래픽 자료.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오는 13일까지 카카오톡 AI(인공지능) 챗봇인 ‘부응이’의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부응이는 중구가 구민에게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자 자체적으로 개발한 비예산 AI 챗봇이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구민 의견을 수렴해 부응이를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채널로 개선하기 위함이다. 설문 내용은 부응이 이용 경로와 서비스 만족도, 개선 사항 등 총 9개 문항이다.

참여는 카카오톡에서 ‘서울 중구 부동산정보과’ 또는 ‘부응이’를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한 뒤, 채팅창 하단에 있는 ‘만족도 조사’ 버튼을 누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구는 구민 의견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점을 시스템과 콘텐츠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 7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부응이는 부동산 관련 실생활 꿀팁과 부동산 거래 신고, 전세사기 예방 정보 등을 제공해 구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가입 목표였던 1500명을 넘겨 2590여 명이 친구로 등록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구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부응이를 더욱 유익하고 편리한 채널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동산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청량리시장 찾은 태국대사 “우리 음식 소개하고 싶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둘러봐 상호 우호 협력·교류 확대 모색 ‘케데헌’ 인기 한방센터도 방문

‘한 발 빠른’ 성동구… 서울 자치구 첫 통합돌봄국

10월 1일부터 통합돌봄·어르신복지 등 묶어 출범 정원오 구청장 “지금 사는 곳에서 돌봄 누리도록”

“장애인·노인 승강기로 편하게 양평교 다녀요”

영등포, 보행 약자 위해 2대 설치 안양천 체육시설 등 접근성 향상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