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정, ‘AI가 읽는 문서’로 전환…디지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취약계층에 난방비 393억 지원…가구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AI 영상 스타일링 서비스로 혁신상… CES서 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설 성수품 원산지 등 특별단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보화마을, 행자부 지원받아 전자상거래로 중간 마진 없애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보화마을은 농촌과 어촌, 산촌과 같이 정보가 소외된 지역에 초고속 인터넷을 전파, 전자상거래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행정자치부가 200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 191개 마을에 조성됐고, 올해까지 270개로 확대된다.

이곳의 컴퓨터 보급률은 59%.

정보화마을은 홈페이지 인빌(www.invil.org)을 통해 바깥 세상과 만난다. 사이트는 직거래 여행쇼핑몰 체험관광(tour.invil.com)과 농수산물 쇼핑몰 인빌쇼핑(www.invil.com), 지역기자단이 제공하는 고향소식 인빌뉴스(www.invil.org), 생활문화·건강·교육 등 정보콘텐츠를 담은 정보채널(info.invil.org)로 구성됐다.

체험관광에는 고향의 체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가득하다.

농촌체험은 물론 텃밭이나 과수원을 분양받는 ‘주말농장’ 숙박상품인 ‘민박’‘캠프’‘테마여행’등이 있다. 마을별로 예약하고, 관광수익은 100% 지역경제활성화 자금으로 돌아간다. 산간 오지마을까지 가족 나들이가 끊이지 않는다.

인빌쇼핑은 신토불이 우리 농수산물을 중간마진 없이 판매하는 곳. 곡류, 과실류, 채소류,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건강식품, 화훼·묘목, 특화상품 등을 갖추고 있다. 제철상품전, 테마쇼핑전(명품관·친환경마트 등), 인기상품전, 고객만족상품전 등 기획전을 마련하고 공동·대량구매로 농수산물을 싸게 사도록 했다.

인빌마케팅센터 정병휘 과장은 “도시에서 손쉽게 배송받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이라 매출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정은주기자 ejung@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구로, 중소기업·소상공인 155억 금융 지원

중기육성기금 0.8% 고정금리 30일부터 새달 13일까지 신청

민원은 ‘직통’으로… 중랑, 작년 2421건 해결

게시판·문자로 구청장에 제안 주택건축 21%·교통 관련 13%

복지 해답은 현장에… 경로당 찾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3월까지 13개 동 102곳 순회 어르신 고충 듣고 정책 반영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