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서덕원(군자동) 의장은 지난 11일 광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된 ‘외국인 문화예술 축제’에 참석해 외국인 유학생 및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외국인 근로자들의 장기자랑,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날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몽골대사관 주재관, 미얀마대사관 서기관 등이 광진구의회를 방문했다.
●김용석 도봉의원 “경로당 지원 늘려야”
서울 도봉구의회 김용석(창4동) 의원은 지난 7일 제156회 도봉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 질문을 통해 이용 인원이 많은 경로당에 대해선 운영비를 더 지원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김 의원은 “경로당 등록회원수와 1일 이용인원, 면적 등이 각 경로당별로 다 다른데도 불구하고 똑같은 금액의 운영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면서 “경로당에 따라 등록회원수가 크게는 8배까지 차이가 난다는 점을 감안해 예산지원을 형평성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기도의회 도 박물관 예산안 심의
경기도의회는 13일 도 박물관에 대해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했다. 이 자리에서 의회는 지난 5월 올해 유물구입예산의 60%인 15억원을 들여 중국유물을 구입한 것의 부적절함을 지적했다. 의회는 “향토박물관인 경기도박물관이 중국유물을 대량으로 구입한 것은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박물관 관계자는 “다른 박물관에 비해 복식과 초상화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부득이하게 중국의 우수한 유물을 구입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명호 강서구의원 감사패 받아
서울 강서구의회 이명호(등촌3동) 의원은 지난 13일 등촌3동 주공3단지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주공3단지 주민들은 “이 의원이 주민화합과 저소득 주민의 생활보호에 기여한 공적이 크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