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구관 1층에 마련된 언제나 민원실에는 환경·공업·복지·법률·부동산·여권 업무 등을 담당하는 공무원 19명이 상시 근무하며 야간과 휴일에도 평일과 다름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시·군, 유관기관, 전문부서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 각종 민원을 24시간 접수해 해당부서에 통보, 처리토록 한 뒤 진행상황과 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민원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방문 전 1차상담을 하기 위한 통합콜센터(031-120)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도는 앞서 2월1일부터 지난 20일까지 민원실을 시범운영해 여권 야간 발급 900여건, 자격증 발급·재발급 30여건, 고충처리 등 상담 70여건 등 모두 1000여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김병철기자 kbchul@seoul.co.kr
2010-03-24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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