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만에 130m ‘두둥실’… 장난감 도시 같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청년 창업가 몰리는 관악S밸리… 미래가 가장 빨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국 초1 ‘늘봄학교’… 우울·불안 겪는 국민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촌 정착 첫걸음, ‘전남 귀어학교’ 인기몰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불편 전자지도로 관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GIS포털’ 서비스

서울시가 시민들이 겪는 각종 불편사항을 앞으로는 지리정보사이트 지도 위에 표시해 관리하기로 했다. 시는 20일부터 GIS포털사이트(gis.seoul.go.kr)를 통해 접수된 시민불편 신고내용을 등록인이 원하면 공개하고 처리과정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민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불편사항을 신고할 때 해당 위치를 지도에 직접 표시하고 관련 사진까지 등록할 수 있다. 또 등록인이 신고 내용을 공개로 설정할 경우 시민 누구나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도로파손, 보도블록, 소음, 여성안전 등 시민들의 관심이 큰 분야에 대해서는 분야별 신고목록 및 위치를 한눈에 파악하고 신속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시는 GIS포털 메뉴를 시민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단순화했다. 지도 관련 교육과정 내용을 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즐겁게 습득할 수 있도록 ‘어린이 지도학습 마당 콘텐츠’도 개편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03-20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