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홍섭 인천 중구청장 “일자리 창출 등 공약은 꼭 실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민 여러분의 뜻을 가슴 깊이 새겨 구민을 위한 구청장, 일하는 구청장, 당당한 구청장의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김홍섭 인천 중구청장



●세 번째 하는 구청장이라 낯설지 않아

인천 중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당선된 김홍섭(63) 구청장은 20일 오전 수봉공원 현충탑을 찾은 뒤 출근해 간부공무원들로부터 보고를 받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어 오후에 관내 주요 지역을 방문한 그는 “세 번째 하는 구청장이라 그런지 낯설지만은 않다.”고 말했다. 민선 2, 3대 중구청장을 역임하기도 한 김 구청장은 올해 63세로 인천 중구 영종도 출신이다. 인천시의원을 비롯해 월미테마파크 회장, 인천체조협회장 등을 역임해 지역 사정에 매우 밝은 마당발로 통한다.

그는 “중구가 최근 몇 년 새 신도심에 밀려 많이 낙후됐다.”면서 “선거 과정에서 내건 공약은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구청장은 2만 8607표(득표율 52.55%)를 얻어 2만 5823표(득표율 47.44%)에 그친 민주통합당 강선구(50) 후보를 2784표 차로 제쳤다. 그는 인천·영종대교 통행료 감면 연장, 영종하늘도시 기반시설 확충, 원도심 학교 신도심 이전 문제 해결 등을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 물류·유통·첨단산업단지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인천항은 임대 기간이 끝나는 8부두를 시작으로 내항을 주민들의 품에 돌려 드리고 중구의 많은 관광 자원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문화와 예술, 관광이 융합하는 도시의 밑그림을 그리고 국내 대학 예술학과를 유치해 젊은 도시로 변모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재개발, 재건축 사업은 실현 가능성 여부를 정밀 검토한 뒤 해당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해 재정착률을 높이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다.

●중구를 중국 교류 중심지로 육성

김 구청장은 “지역별 특성에 맞게 살 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조성해 차이나타운이 있는 중구를 중국 교류의 중심지로 발돋움시켜 관광 부흥의 새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한편 인천 중구청장 보궐선거는 김홍복 전 구청장이 지난 9월 공갈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아 구청장직을 상실함에 따라 치러졌다.

김학준기자 kimhj@seoul.co.kr

2012-12-21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