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의 대구, 제2의료원 건립 무산되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e음 캐시백 새달부터 반토막… 시민 찬반 논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무등산 방공포대 철거… 취임 100일, 광주 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40세 이하 순경 응시’ 국무회의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외무역법 개정안도 의결

전략물자 관련 기술을 이메일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전자적 매체를 통해 무상으로 국외 이전하는 경우 허가를 받아야 한다. 또 이란과 같이 국제평화 등을 이유로 제재를 받고 있는 국가와의 무역에 중대한 차질이 생기거나 생길 우려가 있는 경우 수출과 수입을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명박(오른쪽 두 번째) 대통령이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54차 국무회의에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심의 안건을 컴퓨터 모니터로 확인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정부는 24일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대외무역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 순경과 경찰간부후보생 공채 응시 연령을 30세에서 40세 이하로 완화하는 경찰공무원임용령 개정령안과 소방관이 승진하는 데 소요되는 최저근무연수를 계급별로 6개월에서 1년 단축한 소방공무원 승진임용 규정 개정령안도 의결했다. 또 유·무선 통신기기 등의 직류용 전기용품을 안전관리 대상 품목에 포함하는 전기용품안전관리법 개정안과 광역지자체가 지방공사 등을 설립하려면 행정안전부장관과 사전협의를 하도록 한 지방공기업법 개정안도 함께 처리했다.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령안도 통과시켰으며 생활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에게 부가급여의 월지급액을 2만원 인상하는 장애인연금법 시행령 개정령안도 의결했다.

제18대 대통령 당선인 예우 및 인수위원회 비용으로 1억 490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의 일반예비비 지출안도 이날 함께 처리됐다.

이석우 선임기자 jun88@seoul.co.kr

2012-12-2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노인 돌봄·코로나 민생… 보여주기 아닌 기본 탄탄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당선인 중앙정부·서울시 공직 두루 거쳐 은퇴자들 참여 ‘요양보호제’ 도입 1인 가구 전담 TF로 새 복지 모델 사각지대 없는 ‘미래 행정’에 중점 경인로 일대 최첨단 메카 발돋움 살기 좋은 3대 도심 위상 세울 것

“트램 보강·한화구장 손질… 전임 대전시장 사업,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市 선거 전 트램 비용 폭증 숨겨 지하철 강력추진 안하면 또 20년 보문산 전망대만으론 효과 미흡 모노레일·케이블카 재추진할 것 드림파크, 돔구장 확장 가능하게 경제도시 위해 산단 부지 물색 중”

“평창 알펜시아 감정가 낮춰 팔고, 레고랜드 남 좋

김진태, 최문순 치적 칼검증 예고 “매각 공고 직전 감정가 절반으로 레고랜드 지급 800억, 매몰비용 매출 1000억 돼도 수익 2억 안 돼”

1조원 궁원·초고층 타워… 전주 ‘불도저 개발’ 시

우범기 시장 당선인 규제 철폐 예고 대한방직 부지에 호텔·쇼핑몰 유치 천안~세종~市 KTX 직선 노선 추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