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점원 대신 드론이 신발 갖다주는 매장 오픈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점원 대신 무인항공기 드론(Drone)이 신발을 골라주는 매장이 오픈해 화제다.

일본 도쿄에 팝업스토어로 개장한 크록스 매장이 바로 그곳.



팝업스토어(pop-up store)는 짧게는 하루, 길게는 두 달 정도의 한정된 기간 동안 운영하는 매장이다. 미국의 대형마트 타깃이 2002년 신규 매장을 설치할 공간을 마련하지 못하자 임시 매장을 연 것에서 유래됐다. 인터넷에서 떴다가 사라지는 팝업창과 비슷하다고 해서 팝업이라는 이름이 붙었다.(참고: 한경 경제용어사전)

크록스에서 제작한 영상에는 창고형 매장에 특수 제작된 커다란 신발 진열대 모습이 보인다. 고객이 터치스크린 입력창을 신발의 색깔과 사이즈를 고른 후, OK버튼을 누르자 진열대 앞 이륙장에 준비된 드론이 날아올라 해당 신발을 찾아온다. 고객이 선택한 빨간색 신발을 그물망으로 이뤄진 상품대에 안전하게 낙하시킨다.

한편 팝업스토어에서 특별 임무를 수행할 드론은 600g 정도의 신발 한 켤레 무게까지 옮길 수 있게 특수 제작된 드론이다. 이번 크록스의 팝업스토어는 3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롯폰기 미드타운 아트리움에서 열린다.


사진·영상= クロックス・ジャパン(crocs)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