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을까지 관광산업 정상화에 총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형환 기재차관 8월21일부터 ‘코리아 그랜드세일’

정부가 다음 달 21일부터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열어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등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꺾인 관광업 회복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31일 제주도에서 관광산업 정상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어 “모든 국가가 한국 여행 자제 권고를 해제한 만큼 이제 정부와 관광업계가 총력 대응해 관광산업을 신속히 정상화하는 일이 남았다”고 말했다.

주 차관은 “8월 21일부터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대대적으로 실시해 외국인들의 방한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민관이 혼연일체가 돼 노력해 올해 가을 시즌 내에 관광산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은 면세점·백화점 등 유통업체와 항공·호텔·공연 등의 관광 관련업계가 참여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즐길 거리를 주는 행사다.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정부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을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에 열 예정이었지만 메르스로 관광객이 급감하자 일정을 앞당겼다.

메르스 여파로 6월에 제주도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9% 감소하고 7월 들어서는 80% 줄었다.

2003년 사스나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때 사례를 보면 외국인 관광객이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기까지 1년여가 걸렸다.

주 차관은 “간담회 직전에 제주 크루즈항과 면세점을 둘러봤는데, 예전 같으면 외국인 관광객으로 북적거렸을 곳이 지금은 그렇지 않았다”며 “제주 관광산업의 어려움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주관광공사, 롯데호텔, 신라호텔, 롯데면세점 등 제주도 유통·관광업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