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순천상공회의소가 5일 순천에코그라드호텔에서 ‘2016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지난 1년 동안 지역 발전에 공헌한 기업 대표 한봉근 전남도시가스 대표이사와 신명균 나라판넬 대표이사가상공 대상을 받았다. 첨단산업단지 유치와 노후화된 순천산단 개량화 사업 추진 공로로 조충훈 순천시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신년사에서 “새해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중국경제의 성장둔화, 엔화약세와 유가폭락 등의 여파로 지역의 주력산업인 철강과 석유화학산업에 어려운 한해가 예상된다”며 “지역기업이 경쟁력을 키워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상공회의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도지사는 격려사에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위해 국내외 기업의 투자유치와 일자리창출을 통한 경제활성화에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지난해 순천만국가정원 1호 지정과 더불어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 브랜드를 창출해 500만명의 대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기업하기 좋은 순천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신규투자를 유치하고 경제활력을 되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상공회의소와 광양상공회의소도 이날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