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내일로 티켓은 지난 11월 25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97일간 운영했다. 이 기간 전남 동계 내일로는 전국 판매량의 21%인 1만 2000매를 판매했다. 7년 연속 1위 기록이다. 역별로는 순천역이 7000매로 최다였으며, 여수엑스포역이 5000매로 부산역 다음인 세 번째로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서울역, 용산역 등이 뒤를 이었다.
전남지역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끄는 요인은 코레일 전남본부만의 마케팅과 순천, 여수 등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유치정책과 지역 업계와의 상생 협력 결과로 분석된다. 지자체들이 예산을 들여 무료숙박과 관광지 할인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또 순천역 내일로 페스티벌 같은 내일러 맞춤형 문화 콘텐츠와 순천역 통통마루 오픈 무대의 상시 제공 등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 높여줬다.
순천시와 공동으로 청춘역을 오픈하면서 자치단체와 여행팁을 공유하고 관광, 날씨, 숙박, 먹거리 안내를 제공하는 등 내일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광덕 코레일 전남본부장은 “내일로 티켓 7년 연속 전국 최다 판매는 전남동부권이 청춘 내일러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아직 타보지 못했다면 하계에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