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애견카페·키즈카페도 위생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 24곳 중점 관리

“깨끗한 환경에서 산모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 먹기에 자극 없고 재료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키즈카페는 어디일까요.” 면역력이 약한 아이와 산모, 노인 등을 위한 시설을 이용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위생이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서울 강서구의 한 식당 주방에서 재료의 세균 감염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는 이런 걱정을 불식시키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중점관리시설에 대한 식품 위생 점검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주민 이용률이 높은 지역의 산후조리원과 노인요양원, 키즈카페 등 24곳이다. 이번 점검에는 애완동물의 소변과 탈모 등 식품 위생상 위험 요소가 있는 애견카페도 중점 관리 대상에 넣었다.

점검에는 공무원 1명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으로 구성된 특별점검반을 현장에 투입한다. 이들은 ▲유통기한 경과 원료 보관·사용 ▲부패와 변질이 쉬운 식자재 냉동·냉장시설 보관 ▲음식기 사용 후 세척·살균 ▲위생모 착용·건강진단 등 개인 위생 관리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을 살핀다. 위생 수칙을 위반한 업체에는 계도문을 발급하고 시정 명령을 한 뒤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법규 위반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에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 처분할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기준 미달의 불량 식품이 공급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게 이번 점검의 목표”라고 말했다.

최여경 기자 cyk@seoul.co.kr
2016-03-2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