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봉산 입구 ‘아웃도어 거리’ 등산문화 상권으로 재탄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등산복 매장이 즐비한 도봉산 입구의 아웃도어 거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등산문화 상권으로 재탄생한다. 도봉구는 29일 서울시 공모사업인 ‘2016년도 특화상권 활성화지구 지정 공모’에서 ‘특화상권 시범운영 지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화상권은 유사 업종이 밀집된 집합 상권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도봉산 아웃도어 거리는 도봉구 도봉동 282-313 일대의 1540m로 아웃도어 상점 51개가 운영 중이다.

구는 도봉산 아웃도어 거리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등산문화 특화상권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다음달부터 상권 내 점포환경 개선사업, 다양한 이벤트 행사 개최 등으로 특색에 맞는 사업을 진행한다. 특화거리 내에 등산장비박물관을 조성하고 등산문화학교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 봄을 맞아 도봉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다양한 등산 뒤풀이 메뉴를 제공하고 이색 뒤풀이 공간, 이야기를 담은 길 등을 만든다. 4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아웃도어 거리를 ‘도봉산 등산문화로 오(五)길’로 조성하고 보행자 휴식공간 마련, 간판정비, 표지판·홍보조형물 설치 등 가로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산 입구 아웃도어 특화거리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활기 넘치는 아웃도어 특화거리와 함께 도봉산이 서울 북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재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2016-03-3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