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0년째 사랑 이어 온 ‘곱창가게 키다리 아줌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항상 저희에게 사랑과 관심을 베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교대곱창 운영자 김승자(오른쪽)씨와 남편이 후원금 전달 후 조은희(가운데) 서초구청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초구 제공

최근 서초구 지역아동센터의 한 아동이 보건소로 보낸 감사 카드.
서초구 제공

얼마 전 서울 서초구 보건소에 익명의 감사 카드와 카네이션이 도착했다. 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2명의 초등학생이 영양식품을 챙겨준 후원자와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 짧지만 한 자, 한 자 정성들여 쓴 카드와 손으로 접은 카네이션이 받는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서초구는 지역아동센터와 공부방을 대상으로 ‘건강충전 영양 꾸러미’ 사업을 하고 있다. 균형잡힌 식사를 하기 어려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성장 발달에 필요한 식품 및 간식을 주 3회 배달해주는 것이다. 이 사업은 후원금으로 이뤄진다. 서초동에서 곱창가게를 운영하는 김승자(58·여)씨는 10년 넘게 후원하는 대표 후원자 중 한명이다.

김씨는 30일 “보건소에서 보여준 아이들의 카드에 마음이 벅차고 울컥했다”면서 “얼마 안 되는 돈이나마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된다니 다행스럽고 뿌듯하다”고 웃었다. 20여년 전 서초동에 터를 잡은 김씨는 연기와 냄새가 많이 나는 곱창가게 특성상, 주변 주민들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그 마음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사랑으로 갚고자 2005년 남편과 기부를 결심했다.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기부해 지금까지 총 1억 7000여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구에서도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