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농촌 벤처창업 기관 춘천에 문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부권 농촌 벤처창업을 지원하는 기관이 강원 춘천에서 문을 연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오는 17일 강원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내에 ‘중부권 농식품 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특화센터는 강원·경기·서울·인천 등 중부권 농식품 창업희망자, 청년 창업가, 귀농·귀촌 창업자 등을 발굴하는 활동을 한다. 또 창업 초기에 필요한 기술 컨설팅, 자금 지원, 제품 판로 개척 지원 등 농식품 분야의 벤처를 성장 단계별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촌 창업자들이 초기에 개인사업자로 설립해야 하는지, 법인사업자로 설립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과 관련해 법률 상담을 하는 등 벤처창업이 쉽게 이뤄지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중부권 특화센터는 지난해 6월 전남 여수에 문을 연 호남권 특화센터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특화센터는 기술 이전을 받아 사업화하고 수출에 필요한 자금까지도 지원할 방침”이라며 “농업부터 식품 분야까지 창업이 이뤄지고, 창업한 업체가 파이를 키우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설명했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