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어로 사고파는 재미, 부산 영어벼룩시장으로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영어체험과 더불어 배울 수 있는 영어 벼룩시장으로 주말 나들이 오세요.”

부산시는 진구 부전동 영어마을인 ‘부산글로벌빌리지(BGV)’에서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영어 벼룩시장이 열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인 영어벼룩시장은 매년 150팀 이상이 판매자 신청을 하고, 2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과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 참가자들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의류, 장난감, 도서류 등을 가지고 나와 직접 제작한 영문 광고, 문구 등을 활용해 물건을 판다.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찾은 구매자들도 판매자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며 제품을 구매하는 등 경제관념도 익히고 실생활 영어 구사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일반적인 벼룩시장과는 달리 여기에서는 미리 환전소에서 ‘BGV 달러’라는 모의 지폐를 환전해 사용한다.

모든 거래에는 영어만 사용한다. 환전소에서부터 영어로 화폐를 교환해야 하는데, 영어가 다소 부족한 경우 ‘바디랭귀지’까지 동원하는 모습도 연출돼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영어 벼룩시장 행사를 주최하는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는 영어에 익숙지 않은 참가자들을 위해 물건을 사고팔 때 주로 사용하는 영어 문구를 담은 종이를 나눠준다. 이곳 원어민 강사들도 각 부스를 방문하면서 영어로 물건을 사고파는 것을 도와주는 등 적극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영어 벼룩시장에서 물건을 판매하기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사전에 부산글로벌빌리지 홈페이지(www.bgv.co.kr)에 신청해야 한다.

부산글로벌빌리지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영어 벼룩시장은 적극적인 홍보로 판매 신청자와 행사 참여인원이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판매 물품의 다양화, 행사의 내실화로 우리 지역의 특화된 벼룩시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