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제61회 현충일 추념식 오전 서울현충원서 거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는 제61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오전 거행된다.



국가보훈처는 “오늘 오전 9시 55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희생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념식에는 6·25 참전용사와 전몰군경 유족을 포함한 국가유공자, 각계 주요 인사, 시민, 학생 등 1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춘 묵념에 이어 헌화·분향, 추모영상 상영, 추념사, 추모 헌시 낭송, 추념 공연,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1분 동안 진행되는 묵념 시간에는 세종로 사거리를 비롯한 서울 18곳 주요 도로를 포함해 전국 도로 225곳에서 차량이 일시 정차함으로써 전국적인 추모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이번 추념식에서는 정부가 발굴한 6·25 참전 국가유공자 2명과 무공훈장 서훈자 유족 3명이 국가유공자 증서를 받고 각계 국민대표 6명은 국가유공자의 희생을 기리는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를 착용한다.

보훈처는 “이번 추념식에서는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그들의 호국정신을 본받아 이 시대의 호국정신으로 계승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