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재인 “민주주의와 평화 지키는 것이 진정한 현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6일 “민주주의와 평화를 지켜나가는 것이 진정한 현충”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유엔기념공원 헌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현충일인 6일 특전사 후배와 함께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유엔군전몰용사를 추모하며 헌화하고 있다.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표는 이날 특전사 후배 등과 함께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린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 호국영령을 추모하며 헌화한 뒤 이렇게 밝혔다.

그는 이어 부산에 있을 때는 해마다 이곳을 찾았다며 “우리가 누리는 자유민주주의와 평화가 많은 희생 위에 서 있는 것을 새삼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다.

추념식에 이어 문 전 대표는 유엔 참전용사의 아들로 유엔기념공원 국제협력실장으로 있는 캐나다인 레오 드메이씨를 만나 환담했다.

그는 “아버님이 참전해 헌신하고, 그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준 덕분에 한국이 이만큼 발전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 자유민주주의와 평화를 굳건히 하는 게 그분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에서 유일한 부산 유엔기념공원에는 한국전쟁 때 산화한 유엔 전몰용사의 시신 2천300구가 안치돼 있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