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순국선열 뜻 잊지말자’ 전국서 현충일 추념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61회 현충일을 맞아 전국 곳곳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현충일 태극기 들고
현충일이자 휴일인 6일 오전 서울 경복궁을 찾은 학생들이 태극기를 들고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시민들은 이날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동시에 울리는 묵념 사이렌에 맞춰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희생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대전에서는 지역 주요 기관·단체장,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 3천여명이 국립대전현충원에 모여 조국을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넋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은 묵념, 헌화·분향, 추모 헌시 낭송, 추모공연,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등 순서로 진행됐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순국선열들의 뜻을 늘 되새기고, 국가유공자가 사회에서 예우받는 풍토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울산에서는 울산대공원 현충탑 광장에서 현충일 추념식이 거행됐다.

울산시립무용단의 진혼무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추념식에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시민, 김 시장 등 기관·단체장 3천여 명이 참가했다.

제주에서는 비가 오는 날씨 속에서도 제주시 충혼묘지를 비롯해 한림·애월·구좌·조천·한경·추자·우도 등 8곳의 충혼묘지에서 추념식이 거행됐다.

이밖에 충북 청주시 사직동 충혼탑, 대구 남구 대명동 충혼탑, 경북 의성군 교촌동 충혼탑, 부산 중구 중앙공원 충혼탑,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충혼탑 등 전국 곳곳에서 추념식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긴 줄을 불편해하지 않고 차례로 분향하며 순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