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더민주-새누리 후반기 원구성안 합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의장은 더민주당서... 상임위원장은 더민주 8개-새누리 2개 맡기로


서울시의회 강감창 새누리 원내대표(왼쪽)와 김종욱 더불어민주 원내대표(오른쪽)가 원구성에 관한 합의문을 교환하고 악수하고 있다.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 강감창(송파4) 의원은 27일 오후 1시 50분, 서울특별시의회 본관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종욱(구로3) 의원과 기자회견을 열고 제9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관련 양당 합의문을 발표했다.

강감창 원내대표는 “향후 상호협력을 통해 민생중심·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경쟁적으로 해나가겠다.”며 “정쟁은 지양하고 양당이 앞장서서 정책 의회, 생산적인 의회 등 새로운 의회 상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원구성에 대한 주요 합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의회 의장은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맡고, 부의장 2인 중 1인은 새누리당이 맡으며, 다수당 출신 부의장을 제1부의장으로 한다.

- 10개 상임위원장은 전체 의석 비율에 따라 2개 상임위(도시안전건설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새누리당이 맡고, 운영위원회를 포함한 나머지 8개 상임위는 더불어민주당이 맡는다. 상임위원회별 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위원 7~9인, 새누리당 소속 위원 2~4인을 배정하고, 다만 양당 대표간 합의가 있을 시 상기 위원수 조정은 가능하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총33인)은 의석 비율에 따라 새누리당에 최소 9인 이상을 배정한다.

- 정책연구위원회, 결산검사위원회, 편집위원회의 위원장과 위원수 역시 의석 비율에 따라 배정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