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도 안심하고 명동에서 놀자…서울 중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 단장’ 노원문화예술회관, 잭슨 폴록·조수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 불광동에 최고 35층 공동주택 2451세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동 상일동 능골근린공원, 편안한 무장애 데크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농협 순천시지부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발대식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가 깨끗한 농촌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농협중앙회 순천시지부는 20일 서면 지본마을과 심원마을 일대에서 지역 농·축협직원, 농가주부 모임 순천시연합회원, 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농촌마을 대청소를 실시해 도시민들이 깨끗한 마을에서 여름휴가를 즐기고 더 많은 도시민들이 깨끗한 농촌마을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운동이다. 회원들은 이를 통해 농촌관광이 활성화되고, 농업인의 소득도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후 참석자들은 마을입구 주변 화단정리와 잡초제거, 폐농자재를 수거하고 하천 주변 쓰레기를 제거하는 등 깨끗한 농촌마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충현 지부장은 “농촌의 휴양, 문화가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는 높아졌지만 여전히 농촌 주변환경은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며 “보다 많은 농촌마을의 실질적인 환경개선을 통해 도시민들이 언제라도 즐겨 찾을수 있도록 농협이 적극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