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 더 키우는 ‘정부 인정’…성능 미달 부실 바닥

[공공서비스 업그레이드 1.0] 바닥구조 사전인정제 허점

‘관악에서 복지 혜택 누리세요’...관악구 복지박람회 첫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관악구가 구의 복지 정책을 알려 주민들의 삶에 보탬이 되는 복지박람회를 연다.

관악구는 오는 4일 구청 광장에서 ‘관악에서 더불어 복지를 만나다’는 주제로 지역의 25개 복지 단체가 참여하는 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구민들이 일일이 챙겨볼 수 없는 다양한 복지 정책을 알기 쉽게 홍보해 복지 수요를 살뜰히 챙기려는 취지다.
오는 9월 4일 서울 관악구청 광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2019 관악구 복지박람회’ 포스터.
관악구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 어르신, 여성·아동, 지역 복지 등 4개 분야 35개 주제로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부스마다 다채로운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각 복지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회 복지 서비스를 알릴 예정이다. 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해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는 장애 인식개선 ‘OX 퀴즈’, 환청 체험을 통한 조현병 알기 등 장애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걷어내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어르신복지 분야에서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미래 지향적 복지 정책을 선보이면서 혁신적인 복지의 미래를 소개한다. 지역 복지 분야에서는 복지관, 복지시설에서 각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회 복지 서비스를 홍보하는 동시에 원예 체험,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여러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구민들께서 관악구에서 처음 열리는 복지박람회에 참여해 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며 ‘나에게 맞는 복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에프엑스 출신 설리 사망, 매니저 발견 당시…

가수 겸 배우인 설리(본명 최진리·25)씨가 14일 숨진 채 발견됐다.경기 성남수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21분쯤 자택인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송파둘레길은 생태복지 1번지”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다문화가족에 다가가는 성동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광진 ‘공공갈등 공론화委’ 출범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율주행차시대 열리면…”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