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에너지 절약 실천하는 양천… 시민들도 감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최우수구 선정…“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확산될 것”


26일 서울 양천구청에서 열린 ‘마음 더하기 마음’ 착한 소비 독려 행사에서 김수영(왼쪽) 양천구청장 등 구 관계자들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구매한 기부 물품을 차량에 옮겨 싣고 있다. 이 행사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역 상권을 살리는 ‘착한 소비’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착한 나눔’을 동시에 실천하자는 캠페인이다. 기부 물품은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센터에 전달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서울 양천구는 올해 상반기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사업 자치구 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간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신규 회원 가입, 기관장 관심도, 교육·홍보 등 7개 항목에 대한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에코마일리지는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절감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다.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구 선정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준 구민들과 구청의 다각적인 노력으로 이뤄 낸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5-2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