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컨설팅도 지원도 소상공인 맞춤 ‘풍납시장 지원센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송파 사업신청 대행 등 종합솔루션 마련
주민 강좌·수유실 등 시장 활성화 기여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

서울 송파구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소상공인 맞춤형 종합지원에 나선다.

송파구는 20일 사업비 약 3억 7000만원을 투입,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구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생중계하는 ‘온택트´ 행사로 진행한다.

지상 2층과 지하 1층, 연면적 172.68㎡ 규모로 조성된 고객지원센터는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과 각종 지원 상담을 진행하고 취약계층 사업신청 대행을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1층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돕는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해 수유실·화장실이, 2층은 고객쉼터와 상인회 사무실, 지하 1층은 주민참여 프로그램 강의실과 회의실로 각각 구성된다.

1층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운영하며, 직원이 상주하면서 방문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상담자의 상황에 맞게 구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각종 혜택이나 지원사업을 소개해 준다. 또 지하 1층 강의실에서는 향후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생활 또는 주민참여 강좌를 제공해 방문을 유도할 방침이다. 화장실과 수유실을 전통시장 방문객들도 이용이 가능한 고객편의시설로 운영해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풍납토성 복원사업으로 많은 주민이 떠나 가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력을 잃었던 풍납시장 상인들을 비롯한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이라면서 “주민과 상인이 상생 발전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0-20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