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백년대계… 10년마다 국제정원 박람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 남해 ‘독일 5월 축제’ 보러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메밀 품종 국산화”… 제주, 채종단지 조성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종섭 경기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불어민주당·용인4)은 17일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 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제9회째를 맞았다. 해마다 소속 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은 의원을 대상으로 엄선하여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는 지방의회의 권위있는 상이다.

남종섭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한 지난 6년 6개월간 전국 최초의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 등 9건의 조례를 대표발의했으며, 763건의 조례안·건의안·결의안 등을 공동발의 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해왔다.

특히 12회에 걸친 도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를 맡아 경기도정과 경기교육행정이 도민의 삶 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정책수립과 예산지원에 최선을 다해왔다.

남 위원장은 현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을 맡아 경기교육의 내일을 위한 교육행정을 전담하고 있으며, 용인 기흥저수지 순환산책로 그늘 숲 조성 등 지역주민을 위한 도비 지원에도 노력해 시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큰 기여해왔다.

이번 수상에 대해 남종섭 의원은 “선출직 의원으로서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 한 것 뿐인데 과분하게 평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수상의 영광이 지난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가 아닌 앞으로 더 의정활동에 노력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한층 더 열심히 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지난 14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과 우수조례를 평가하는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해의 지방의원 우수조례 부분 대상에 남종섭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처리 지원 조례’를 선정했다고 밝혓다. 2개의 큰 상을 거머쥔 남종섭 의원은 올해 한 해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