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지나 경기도의원,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지나(민생당·비례) 의원이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지방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의정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한종)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9회째를 맞았다.

김지나 의원은 ‘경기도 일·생활 균형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발의해 일과 가정에 대한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경기도 차원의 제도적 근거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시 각종 민간지원사업의 허술한 관리를 지적해 각종 보조금 사업이 도민들에게 제대로 쓰였는지 철저한 확인을 당부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젊고 유능한 도의원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이날 수상을 하게 된 김지나 의원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1370만 경기도민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