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심 속 치유의 빛’… 코로나 우울감 떨치는 마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홍대거리에 내년 3월까지 ‘빛 공간’ 조성


서울 마포구 홍대축제거리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마포구 제공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서울 홍대 거리가 알록달록한 빛의 거리로 재탄생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지역 주민의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 마포구가 새 단장을 한 것이다. 마포구는 내년 3월까지 홍대축제거리의 크리스마스트리뿐 아니라 일대를 빛의 거리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빛 조형물 관련 예술가 및 디자이너들과 함께 홍대의 걷고싶은거리와 홍대축제거리에 ‘도심 속 모두의 치유의 빛’을 주제로 한 빛거리 조성을 추진했다.

▲빛과 예술의 길 ▲상상의 길 ▲함께광장 ▲빛의 정원 ▲하늘광장 ▲환상의 광장 등 총 6개의 아름다운 ‘빛의 공간’이 홍대일대에 마련됐다. 최근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안전을 위해 각 구간에 간격을 둬 주민이나 관람객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홍대걷고싶은거리의 빛거리 구간에는 가로수 수목 조명을 설치해 감성적인 빛의 공간으로 구현했다. 또 빨간색 조명이 끊임없이 흐르도록 표현해 심장 박동의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며 느낄 수 있는 지금 ‘살아 있음’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한다. 마포관광정보센터 위쪽의 여행무대에는 ‘하늘광장’을 테마로 달과 별 조형물을 배치해 차별화된 포토존을 만들었고, 10m가량의 천사날개도 함께 설치해 색다른 공간으로 꾸몄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젊음, 열정, 문화예술 등 홍대 지역의 특색을 살린 홍대 빛거리가 코로나19로 지친 많은이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빛과 예술을 조화롭게 결합한 홍대 빛거리에서 아름다운 사진과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12-1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