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종로구, 비와이엔블랙야크와 페트병 고품질 재활용 사업 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와 비와이엔블랙야크 간 ‘투명 페트병 고품질 재활용 사업 협약’체결 직후 김영종(왼쪽) 구청장과 강태선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지난 22일 구청장실에서 아웃도어 제품을 생산하는 비와이엔블랙야크와 ‘투명 페트병 고품질 재활용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 19 장기화 등으로 급증하는 투명 페트병 사용에 따라 이를 수거·재활용해 자원순환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종 종로구청장,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현재 국내 시장의 투명 페트병 재활용 원사와 패션제품은 일본, 대만 등에서 수입한 원료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비와이엔블랙야크에선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상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종로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분리배출한 질 좋은 투명 페트병을 블랙야크로 제공, 재활용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국내에서 투명 페트병이 실제 재활용 되는 비율은 45% 수준인데다 그마저도 고품질 재활용품 생산으로 이어지기가 어려워 연간 2만여 톤이 넘게 해외에서 수입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페트병 내용물을 비우고 깨끗하게 헹군 후 찌그러트리고 뚜껑을 닫아 배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고품질의 재활용 자원을 확보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