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직접 듣는 수요현장민원실 운영
다산어린이공원 이용 불편도 싹 없애
서양호 구청장 “주민 체감 행정에 최선”
서 구청장은 당시의 경험으로 현장에서 발로 뛰며 주민 소리를 듣고 담당 공무원들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일을 습관화했다. 구청장이 지난 4월 29일 청구동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동을 찾아 지역 주민 목소리를 듣고 동네 고질적 민원을 해결하는 ‘수요현장민원실’을 운영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구는 수요현장민원실을 통해 벌써 많은 민원을 해결했다. 동호로211 삼거리에서 불가능했던 좌회전 진입을 가능하게 했고, 신당누리센터 앞엔 횡단보도가 신설됐다. 신당5동 다산어린이공원 이용불편 민원을 모두 수용해 공원을 싹 바꿨다. 지난달 27일 신당5동 수요현장민원실에서 서 구청장은 중구형 건강 식판에 관해 감사 박수를 받기도 했다.
수요현장민원실은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서 구청장은 “주민이 겪는 불편 사항이 뭔지 직접 현장을 방문하면 해결책이 보이더라”면서 “주민 곁에서 발로 뛰며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6-04 12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