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의회 의정포털시스템 관련 제2차 정보화위원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15일 제2차 정보화위원회에서 ‘의정포털시스템 1단계 구축사업 최종보고회’와 ‘2단계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정보화위원회 김용찬 위원장(더불어민주당·용인5) 주재로 열린 이날 위원회는 이종인(민주당·양평2)·김은주(민주당·비례) 의원과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용역 수행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경기도의회는 2019년부터 디지털 전환에 관심을 갖고 종이 없는 스마트 의회를 위해 의정포털 시스템 1·2단계를 동시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1단계인 ‘의정자료 전자유통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의정자료 전자유통 시스템’은 의회가 도청과 교육청 등 집행부에 요구하는 의정자료를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하고 데이터베이스(DB)화 하는 전자지원 시스템이다.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자료를 제출하게 되고 각종 서류와 책자도 전자화해 불필요하게 종이가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김용찬 위원장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나아가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구축 중인 의정포털 2단계 시스템도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자료 전자유통 시스템은 사용자 교육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올해 11월 행정사무감사부터 본격 활용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