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공임대 재건축해 23만호 확보… 공급 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 이달 착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교육에 개혁·혁신은 위험… 교육청엔 변화 바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기재 서울시의원 “50플러스재단 문혜정 대표, 행정사무감사 불출석…연락 두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기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중구2)은 지난 18일 제303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불출석 이후 현재까지 행방이 묘연한 50플러스재단 문혜정 신임대표의 행적과 대표로서의 자격 유무에 대하여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문 대표는 지난 11월 2일부터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자리에 출석하지 않았고, 경력 증명을 위한 기본서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 요청에도 응하지 않은 상태에서 소재 파악조차 되지 않고 있어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박기재 의원은 “문혜정 대표는 지난 2일 50플러스재단 행정사무감사에 가족 간병휴가를 이유로 출석하지 않았고, 감사가 종료된 지금까지 연락이 두절된 채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다. 재단을 이끌 대표로서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가 시작된 11월 2일 이후 네 차례에 걸쳐 거듭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제출을 요청했으나, 감사가 종료된 11월 15일까지도 제출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50플러스재단으로부터 대표이사가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는 황당한 답변을 들었다. 또한, 50플러스재단을 관리감독하는 서울시 복지정책실도 제대로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인터넷이나 휴대폰 또는 팩스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출력해 제출이 가능한 자료다.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사진으로라도 제출하라고 요청했으나 끝끝내 제출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직원 뒤에 숨고, 집행부 뒤에 숨어 무책임한 행동으로 일관하고 있는 문 대표가 과연 연봉 1억에 수행기사까지 제공받는, 300억 이상의 예산을 운영하는 서울시 출연기관 대표직에 적합한지 의문이 든다. 문제가 있다면 정면에 나서서 소명하고 해명하라”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현장에서 찾는 마포 ‘보육 정책 아이디어’

박강수 구청장 “교직원 처우 개선”

동작, 집중호우 피해 복구 비용 39억원 확보

박일하 구청장 “추가 확보할 것” 피해 조사 뒤 200만원 우선 지원

“독립기념관·교통 요지 특성 살려 천안을 ‘신한류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 호두과자 모티브 빵의 도시 선언 10월 10일 빵빵데이 청년들 몰려 K컬처 박람회로 천안 브랜드화 영화·웹툰·패션 한류 세계에 홍보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