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베어스타운 리프트 ‘공포의 역주행’… 탑승객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주 1937억원 들여 ‘탄소 없는 섬’으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굴뚝도시’ 울산… 고래·미디어아트 어우러진 생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박덕동 경기도의원 ‘경기도 무상교복 지원 정책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박덕동 의원(더민주·광주4)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무상교복 지원 정책 토론회’가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는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남종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로 시작됐으며 경기도의회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하며 도민과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첫 번째 토론자로 나선 김현태 소명여자중학교 운영위원장 겸 학부모회장은 무상교복 지원 방식을 현물이 아닌 지역화폐 등 학생 선택권을 존중하는 현금지급 방식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두 번째 토론자인 이은수 초월고등학교 운영위원은 교복납품일자 지연 및 불만족스러운 A/S 등 현행 교복 구매의 불편한 점 등을 지적했다.

세 번째 토론자인 박태현 상상교육포럼 공동대표는 예산 내에서 좋은 품질의 교복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이 필요하고 각급학교 교복선정위원회에 대한 교육이 시급하다고 제언했다.

네 번째 토론자인 송영주 전국학생복협회 사무총장은 부정당업체에 대해서도 도교육청 차원에서 업체 선정 시 제대로 된 평가가 이루어지기 위해 제도적 통제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다섯 번째 토론자인 김광주 경기도교육청 교육협동조합담당사무관은 무상교복 지원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교복블라인드 심사 실시, 교복업체에 원가공개 요구, 품질 검사 의뢰 등의 노력이 있었다고 말하며 토론회에서 나온 문제점 및 의견을 검토하여 제도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좌장을 맡은 박덕동 도의원은 “교복지원은 학생을 위한 것 인만큼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오늘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무상교복 지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며 토론회를 마무리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패션봉제 강소산업 살리고 ‘청년도시’ 브랜드화…

[2022 서울 단체장에게 듣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선갑 광진구청장 15개동 돌며 “3차 접종·마스크

‘방역상황 보고회’서 주민 만나 주민 건의사항 총리에게 전달

동네마다 10분만 가면 생활 인프라… “공간복지가

[2022 서울 단체장에게 듣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