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스마트 도시’ 구로, 개봉1동 주택가 지하차도에 ‘스마트 우회전 알림이’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구로구가 개봉1동 주택가 인근 지하차도에 설치한 스마트 우회전 알림이.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는 개봉1동 주택가 지하차도(굴다리)에 ‘스마트 우회전 알림이’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개봉1동 거성푸르뫼아파트 인근 지하차도는 보행자와 통행 차량이 많지만,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곳이다.

이에 구는 운전자와 보행자가 서로의 존재를 확인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스마트 우회전 알림이를 설치했다.

이 장비는 굴다리 진입 차량에는 보행자의 존재를, 보행자에게는 차량의 접근 상황을 알려 주의력을 높인다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조명 장치를 활용해 ‘차량 접근 중’이라는 문구를 바닥에 비춰 보행자들이 야간에도 쉽게 차량 접근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나 이면도로 등 교통안전 시설물이 미흡한 지역에 스마트 알림이를 계속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으로 더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