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대문, 미래교육 우수협력지구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곳 중 교육부 장관 표창 성과
年 1억 5000만원 최대 3년 지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울 서대문구는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교육부 미래교육지구(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우수협력지구’로 선정돼 최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교육부는 전국 190개 혁신교육지구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지난해 초 미래교육지구 22곳을 선정했다. 서대문구는 미래교육지구로 지정된 첫 해에 우수협력지구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미래교육지구는 지자체와 교육청이 지속가능한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선정한다. 1년간 최대 1억 5000만원을 최대 3년간 지원한다.

구는 지역 내 14개 모든 동에 주민자치위원, 교사, 학부모,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동별 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 교육 의사 결정 구조를 확립한 것이 이번 우수협력지구 선정의 주요한 요인으로 꼽혔다고 구는 밝혔다. 또 동 주민센터에서 ‘토요동학교’를 운영해 청소년 자기 주도 학습을 지원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동 단위 교육 거버넌스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 의제를 발굴하는 등 지속가능한 ‘마을 교육 공동체’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조희선 기자
2022-01-1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