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르신 식사 거르지 마세요”…성북구, 지역 경로식당 7곳 문 다시 ‘활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성북구가 만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내 경로식당 7곳의 문을 다시 연다. 사진은 한 식당의 내부 모습.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가 음 해제에 따른 일상 회복 분위기에 발맞춰 지역 경로식당 7곳의 문을 다시 연다고 19일 밝혔다.

성북구에 따르면 경로식당은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6회 점심을 제공하는 지역 밀착형 복지 사업이다.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그간 식당이 아닌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대체 음식을 제공해왔다.

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가 해제되고, 장기간 간편식으로 인한 어르신의 영양 불균형 우려가 커 오는 23일부터 경로식당 운영을 재개한다”고 말했다.

현재 성북노인종합복지관,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장위·길음·월곡·정릉종합사회복지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등 7개 기관에서 어르신 505명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단, 백신 3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경로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있지만 미접종자는 집에서 먹을 수 있는 대체 음식을 가져갈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조리 시설의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