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꿈과 행복이 넘치는 보성, 중단 없는 발전 이끌 것” [민선8기 단체장에게 듣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

SOC 프로젝트 차질 없이 추진
관광 마케팅 강화·인프라 확충
임기 내 예산 1조원 시대 열 것


김철우 보성군수가 28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꿈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보성을 실현시켜 더 품위 있고 발전된 모습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보성군 제공

“지난 4년간 주민의 화합과 참여 속에 군민 대통합 시대를 연 점이 가장 큰 보람이었습니다. 꿈과 행복이 넘치는 희망찬 보성을 실현해 더 품위 있고 발전된 모습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무투표 당선으로 재선에 성공한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는 28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보성의 이미지와 가치가 대내외적으로 크게 향상됐다”며 “민선 8기 슬로건인 ‘다시 뛰는 보성 3·6·5’를 통해 중단 없는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행 중인 3대 사회간접자본(SOC) 프로젝트를 완성도 있게 추진하고, 민선 7기 역점 시책으로 추진해 온 ‘보성600 사업’을 행정 전 분야로 확대하며, 복지·농림축산어업·문화·관광 등 5대 분야의 핵심 목표를 새롭게 정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룬다는 각오다. 3대 SOC 프로젝트는 생활·산업·관광이다. 주요 사업은 보성·벌교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 율포항 국가 어항 승격, 여자만 국가갯벌 해양정원 조성사업, 벌교~장도 간 통합관광 테마로드 등이다.


‘다시 뛰는 보성 3·6·5’의 ‘6’은 민선 7기부터 역점 시책으로 추진해 온 보성600 사업의 완성이다.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 공동체의 회복과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지역에 있는 600개의 자연마을이 모두 참여하는 ‘우리동네 우리가 가꾸는 보성600’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전남도 시범사업으로 채택돼 전남 22개 시군으로 확대되고, 클린 600사업으로 사업을 확장시키며 ‘보성600’ 사업의 세분화·전문화를 이끌었다.

코로나19 이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가장 집중할 부분으로 김 군수는 문화관광 분야를 거론했다. 그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 개발과 맞춤형 관광 마케팅을 강화해 사계절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며 “각종 축제를 통합 개최해 지역 상권에 확실한 낙수 효과를 만드는 등 관광 인프라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확장 재정 정책을 통해 임기 내에 보성군 예산 1조원 시대를 열 계획도 내비쳤다. 김 군수는 “앞으로 해결해야 할 최우선 과제는 사회·경제적 불확실성에 대한 선제 대응과 지역경제의 활력 회복으로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지켜내는 데 있다”며 “운동화 끈을 바짝 묶고, 지속 성장 가능한 보성의 미래를 위해 작은 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세밀하게 살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보성 최종필 기자
2022-07-29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