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철 서울의원, ‘강동 스포츠 맛의 거리’ 준공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동구 둔촌 아파트 인근 상권 일대는 아파트 재건축으로 인한 이주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상권이 크게 침체되어 왔다. 이에 강동구는 2020년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한국체육대학교와 연계한 테마 거리를 만들기로 하고 사업에 착수했꼬 지난 7일 ‘강동 스포츠 맛의 거리’ 준공식을 열었다.

지난 6일 열린 준공식에는 김영철 시의원(국민의힘·강동5)을 비롯해 한국체대 안용규 총장, 2012 런던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 2022 근대5종 세계선수권대회 2관왕 전웅태 선수 등이 참석했다.

스포츠 테마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특화 공간이 특징인 강동 스포츠 맛의 거리는 노후 담장과 상가 창문 등에 스포츠인의 힘찬 이미지를 담은 패턴과 색채를 적용해 통일성 있는 거리 경관을 연출했다.

김 의원은 ‘강동 스포츠 맛의 거리’ 조성으로 인근 둔촌 아파트 재건축으로 많은 주민의 이주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강동구 지역 개발을 위해 서울시와 강동구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데 매진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