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맨발로 황톳길 걸어 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응봉·무학봉공원 2곳에 조성
“혈액 순환·심신 안정에 도움”


서울 성동구 대현산근린공원에 조성된 황톳길.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가 공원 2곳에 혈액순환과 심신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황톳길을 총 70m 규모로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황톳길을 걷고 싶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응봉근린공원(대현산)에 45m의 순환형 황톳길을, 무학봉근린공원에 25m의 황톳길을 조성했다. 신발 보관함과 세족장도 함께 설치해 맨발로 걸은 후 발을 씻을 수 있도록 했다.

맨발 걷기는 지압 효과로 혈액순환은 물론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특히 황토는 해독제로 알려진 만큼 황톳길 맨발 걷기를 통해 몸속 유해물질을 방출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는 황톳길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하고 빗물에 유실되는 황토를 주기적으로 보충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황톳길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공원녹지과로 연락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 생활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황톳길 맨발 걷기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6-0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